본문 바로가기

IT

고3폰 학생폰 베가텍 베타폰 B001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사용률은 60%를 넘어섰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스마트폰 중독이라는것도 생기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학생들의 학부모들은 학생의 스마트폰의 중독에 의해 많은 걱정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핸드폰의 기능만 가진 것을 피쳐폰이라고 하며 나이가 있으신 분들의 핸드폰을 효도폰으로 말하며 사용하는데 이번에는 그런 효도폰이 아닌 학생, 고3폰이라는 말로 심플한 피쳐폰이 새로 나왔네요. 제품은 베가텍에서 나온 베타폰이라고 하며 자세한 모델명은 B001입니다. 그럼 베타폰이 어떤 형태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보도록 하죠.

 

 

 베가텍 베타폰 생김새

 

 

베가폰의 모습입니다. 기본적인 색상은 블랙, 핑크, 화이트로 세가지 색상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저도 핸드폰의 배터리가 너무 빨리다는 것 때문에 외부에 나갈 일이 생길 경우 저녁시간 이후에는 핸드폰이 많이 꺼져서 전화를 못쓰는경우가 많아이런 피쳐폰을 하나 두고 아이패드나 갤럭시패드같은 것을 따로 사용할까 하는 생각이 참 많은 상태였는데, 예전에 사용했던 핸드폰들도 2년정도 사용하면 플립이나 폴더에 문제가 금이가던가 부러져서 고민을 하던 참인데 이런 바형 핸드폰으로 바꾸면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베가텍 베타폰 사양

 

 

베타폰은 유심을 교환하여 사용하면 기존 그대로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MMS와 같은 장문의 문자나 사진문자등은 사용하기 어렵겠죠. 그렇기 때문에 저는 만약 이런 피쳐폰을 구매한다면 아이패드에 카톡을 깔아서 이용하면 번갈아 사용할수 있다는 생각을 갖는데 두가지를 같이 가지고 다녀야하기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으시긴 하겠죠. 베타폰은 완충시에 통화 대기시간은 2주정도가 가능하다고 하며 연속통화시간은 10시간이라고 하니 스마트폰과 같이 핸드폰의 배터리가 빨리다는 걱정은 없겠죠. 그렇기에 기본핸드폰을 쓰시는분이 유심만 바꿔끼는 서브폰으로 사용하서도 될거 같긴 하네요.

 

 

베가텍 베타폰 한손 모습

 

 

베타폰의 크기입니다 한손에 쏙들어가는 사이즈네요. 무게는 배터리 일체형으로 95g 이라고 합니다. 저는 얼굴이 작은 편이 아니라 쓰기 쉽지는 않겠군요;;; 배터리는 1500mAh라고 합니다.

 

 

베가텍 베타폰 액정

 

 

배타폰의 액정 화면입니다.. 이건 마치!!!! 응답하라 혹은 나인에 나왔던 삐삐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네요. 친근하니 옛날 생각도 나네요... 액정을 확인해 보니 3G폰이군요.

 

 

베가텍 베타폰 사용방법

 

 

베가텍 베타폰은 유심이 들어가는군요. 저는 갤럭시S3를 예약 구매 한지라 (엄청나게 비싸게 샀죠;;)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중인데 그냥 유심을 갈아끼면 사이즈가 맞지 않으니 유심어댑터를 사용하셔서 끼시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베가텍 베타폰 기능

 

 

 옆모습입니다. 왼쪽에는 기본적인 볼륨 버튼과 벨/진동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있고, 오른쪽에는 이어폰잭과 유심슬롯, 리셋 버튼이 차례대로 있군요.

 

 

베가텍 베타폰 구성

 

충전잭은 USB to Micro USB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베타폰은

 

1. 기존 업무용 전화의 추가적인 세컨폰이 필요한 경우

2. 초,중,고등학생들의 스마트폰 중독 때문에 걱정하는 부모님

3. 나이가 있는 분들의 효도폰

4. 분실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자 부담없이 휴대할 단말기로 사용

5. 약정없는 저렴한 공단말기기 필요할 경우

이런 경우를 위해 개발 되었다고 하네요.

 

저도 배터리가 너무 빨리달아서 서브폰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고, 부담없이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던지라 괜찮다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어쨋든 학생들에게도 저렴하면서도 나쁘지 않은 디자인이기에 자녀들의 스마트폰 중독을 막기위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이외에도 통화품질등도 중요해서 그것만 괜찮다면 충분히 쓸만해 보이네요.

 

구매를 문의하시는 분에 계셔서 구매 주소룰 찾았습니다. 밑의 주소에서 판매한다고 하네요.

 http://www.campingfirst.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019&category 

 

2013/04/15 - [IT] - 갤럭시S4 예판일은 19일부터... 89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