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날씨]태풍주의사항-12호 나크리 북상중




<이미지출처-다음>


중형태풍 나크리가 북상하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예상 진로가 한반도 서쪽을 통과해서 중국쪽으로 휘어져


중국을 강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전국이 태풍영향권에 들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나크리의 영향으로 8/2일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고 하니


왠만하면 외출은 피하고..꼭 우산을 챙기시는게 좋으 실 것 같습니다. 


하..오늘은 폭염주의보가 내려져 서울은 너무 더운데 


곧 태풍이 온다니...반갑기도 하면서 은근히 걱정도 되네요


저도 8/2일에 가족모임이 있거든요. ㅠㅠ


특히 제주도 서부와 동부 앞 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풍랑주의보는 4일 해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혹시 제주도나 서해쪽으로 여름 휴가 가신 분들은 매우 조심하셔야 겠어요..


참고로 나크리의 뜻은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것으로 [꽃의 이름] 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이름에 큰 의미는 없어보이네요..ㅎㅎ;;






*태풍대처법, 태풍주의사항*





(1)태풍이 오면, 정전이나 단수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비상식량이나 초나 손전등 같은 물건들을 준비하시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단수를 대비하기 위해선 욕조나 통에 물을 미리 받아두시는 것도 좋겠네요.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는 것이니 단수가 되지 않아도 물은 받아 놓으시는 것이 좋아요


물을 받아서 쓰면 물을 오히려 아껴쓰게 되서 수돗물을 틀어 놓지 않으니


생각보다 꽤 물을 절약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2) 그고 유리창이 깨지지 않도록 


특히 바람이 세게 부는 바닷가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유리창에 신문지를 물에 적셔서


미리 발라 놓으시면 유리가 잘 깨지지 않는 다고 하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위 사진은 위기탈출 넘버원에 나왔던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 


실제로 해보셨던 분들은 물이 마르면서 신문지가 떨어진다고 하니 떨어지지 못하게


수시로 물을 뿌려주셔도 되고..테이프로 고정시키는 것도 좋겠네요. 





<이미지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421&aid=0000546500>


(3)특히 마당이 있는 집들은 마당에 바람에 날릴 위험한 물건들이 없도록


미리 치워두시고 무거운 돌로 고정을 하시는게 좋답니다. 


위 사진은 하이옌 으로 인한 필리핀 지역의 사진인데요.


우리나라에 이렇게 강력한 태풍은 오지 않겠지만 


자연의 위력에 새삼 놀랍습니다.


미리 대비해서 나쁠건 없겠지요..






(4)꽤 많은 비가 내일 예정이니 침수가 잘 되는 지역이시라면


주차는 지하보다는 지상이 더 안전하겠지요~?


하수구가 막히지 않았는지 확인 하시는 것도 중요하겠죠~!






(5)특히 어쩔 수 없이 대피해야 할 상황이 닥치더라도


강이 흐르는 곳으로는 절대 가시면 안된답니다.


갑작스런 급류에 휩쓸릴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그럼 모두들 태풍의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