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중.고 교육/수능

2015학년도 수능시간표와 수능준비물 알아보고 가실께요~~

이제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1월 13일 목요일. 바로 고3 수험생들이 지금까지 준비했던 모든 공부를 평가하는 날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런 수능이란 시험 하나에 좌지우지 되는 우리나라 교육이 안타깝지만, 안할수 없다면 그에 맞춰 최대한 잘 준비해야겠죠.


일단 2015 수능 시간표를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수능시간표를 알아봤으니 이제는 수능 시험을 볼때 필요한 수능준비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수능을 볼때 필요한 정말 수 물품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능시험때는 자신의 신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이 꼭 필요합니다. 

실수로 신분증을 놓고 가는 수험생 여러분들은 없겠죠.;; 그와 함께 중요한것은 수능시험을 신청한 수험표. 이 두가지는 어떠한 일이 있어도 꼭 가지고 챙겨가세요. 싸인펜 같은 것들은 다시 살수도 있지만 이게 없다면 지금까지 공부한 부분이 날라가버릴수도 있답니다.






그와 함께 수능시험장에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컴퓨터용 수성 사인펜과 수정테이프, 검은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과 시계등이 가능합니다. 

그중 시계는 스톱워치나 문항번고가 표시되는 제품은 불가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휴대가 가능하다고 모두 시험장에서 쓸수는 없는거 아시죠? 

시험장에는 연필과, 컴퓨터용 수성사이펜외의 필기도구는 불가하답니다.

다른 물품들은 모두 가방에 넣어서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반입금지의 물품으로는 전화기, 카메라, mp3, 전자사전, 계산기등이 불가합니다. 

괜히 이런 물품을 가지고 있다가 부정행위자로 걸리면 안되겠죠.


시험볼때 주의점으로는 답안지는 컴퓨터로 채점이 되기 때문에 구겨지거나 이물질이 묻지 않도록 주의하시고요. 정확한 표기로 진행하야합니다. 틀린 부분이 있을때 수정테이프를 사용하실수는 있습니다. 실수해서 한문항에 답을 2개 표기 했을경우 0첨이 처리되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수능시험에 마무리 준비 잘하시고 모두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