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마곡엠벨리]마곡지구14단지 49형 사전검사 다녀옴

마곡지구 사전검사를 다녀왔습니다.

 

59형이 정말 아깝게 떨어지고 나서 어찌어찌 49형을 넣어서 들어가게되어서 오늘 바로 사전검사를 다녀왔습니다.

 

처음 59형에 넣었을때는 2단지였는데 실패하고

 

14단지 49형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사전검사 첫날이여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아서 동네 차가 밀리는것 같더군요.

 

나중에 입주가 되기 시작하면 출퇴근길에는 지옥의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다녀오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같이 찍어서 간단히 볼수 있게 편집을 했답니다.

 

일단 마곡지구의 이름은 엠벨리라고 아파트 옆에 영어로 붙어있더군요..

 

그리고 일단 들어서면서부터 새로 지어진 단지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새로지은 아파트인만큼 깔끔하고 지하주차장도 굉장히 넓고 쾌적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위의 영상은 마곡지구를 가는 영상과 사진을 편집한것이고 밑에 있는 영상은

 

49형 내부의 사진과 영상을 편집해 넣은 영상입니다.

 

 

 

이번 마곡지구가 좁게 지어졌다고 엄청 말이 많았고 직접 59형에 가봤을때에도 그 이상의 평형수에 가봤을때에도

 

구조가 아쉽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49형을 가보지 못하고 많은 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다는 잘빠진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살고 있는 곳보다는 작지만 기대를 낮게 잡은 만큼 그 이상의 만족을 주긴 했습니다.

 

이리저리 가구나 침대를 어떻게 놓을까 고민을 하고 왔습니다.

 

가스렌지는 3구짜리로 설치가 되는걸로 보이고 매직이라는 글이 써있는걸로 보아 동양 매직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외에 홈시스템(?)에는 전체 전기를 차단하는 버튼부터 전화기 등의 것들이 네트워크 되어 사용할수 있습니다.

 

참 아쉬운 부분중 하나는 복도가 너무 넓어서 그걸 실내에 포함 했었으면 좀더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집에 비해 주방은 큰편으로 생각되고, 대문은 번호키가 달려 있었습니다.

 

현관 앞에 있는 신발장은 꽤 크기가 커서 신발이외 여러 잡동사니들을 수납할수 있어보였습니다.

 

그렇게 둘러보고 붙박이장 설치와 침대, 식탁의 위치가 고민이랍니다...

 

아직 집이 완성된 상태가 아니라서 주방가구의 상태같은 부분들이 문제가 있긴 했는데,

 

입주전에는 다 수정이 된다고 하니 그렇게 믿어야겠죠.. ^^